D-00

행사취지 입니다.

우리는, 한반도에서 또다시 전쟁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야 한다는 절박함에서 출발합니다.

대한민국은 전쟁의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북한은 핵 개발과 탄도미사일을 계속하고, 미국은 경제제재와 군사위협의 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북한과 미국 간의 극한 대치로 인해 우리와 우리 가족의 삶의 터전인 한반도는 시시각각 전쟁의 위협으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와 가족의 평화는 우리의 손으로 지켜낸다는 간절함으로 출발합니다.

작년 겨울 우리는 평화의 촛불을 들고 거리에 서서 함께 손잡고 노래하고 춤추는 것으로 전 세계를 놀라게 한 ‘민주주의의 기적’을 만들었습니다. 지금 우리들이 직면한 한반도 전쟁의 위험은 거대하고 강력합니다.

따라서 우리들은 평화를 소망하는 세계 시민들과 함께 평화의 목소리를 모으고자 합니다. 이렇게 모아진 평화의 바람을 아시아로, 세계로 확산시켜 이 땅에서의 전쟁을 막고 우리 가족과 아이들을 위해 평화를 지켜내야 합니다.

우리는, 한반도의 평화와 세계 평화의 초석이라는 믿음으로 출발합니다.
PyeongChang 2018

12월 23일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 광화문 광장에서 만인의 평화 염원을 한데 모아 내년 2월 9일 개최하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나아가 세계인의 평화축제로 만들어 갑시다.

이 평화의 대열에 함께 해주십시오!

(재)평화재단 |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62 우일빌딩 5층 | T. 02)6925-7075 | E. manage1@pf.or.kr